“어제 올라온 간호사 격려글은 대통령이 직접 쓴 게 아니다?”…청와대 참모진이 밝힌 실제 게시글 작성자

지난 2일 문재인 대통령의 페이스북 계정에 “코로나19와 장시간 사투를 벌이며 힘들고 어려울 텐데, 장기간 파업하는 의사들의 짐까지 떠맡아야 하는 상황이니 얼마나 힘들고 어려우시겠습니까”라는 내용의 간호사 격려글이 올라와 큰 화제가 되었다.

이러한 게시물을 본 다수의 네티즌들은 “코로나 와중에 의료계까지 편 가르기 한다”라는 비판을 쏟아냈으며 다수의 국민들 또한 “이건 이간질이다”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3일 중앙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이러한 논란에 대해서 청와대 참모진은 “이 글은 대통령 기획비서관실에서 작성된 글이다”라고 이야기한 것이 밝혀졌다.

대통령의 회의 발언이나 대국민 메시지 등은 기획비서관실이라는 대통령 지속부서가 담당하며 문 대통령이 지난 2일 참모들에게 “의사들은 떠났는데 간호사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준비해야겠다”라고 말한 대통령의 요청에 의해 게시글이 작성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중앙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대통령의 요청에 의해 메시지를 작성한 한 인사는 “편 가르기나 정무적 판단을 개입시키지 않았다”, “왜 이런 반응이 나올지 몰랐느냐고 묻는다면 솔직히 할 말 없다”라고 이야기했다.

답글 남기기 0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WP2Social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