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자주하는 허리 비틀기가??!!”… 김계란이 말하는 ‘최악’의 스트레칭과 그 이유(영상)

우리가 몸을 위해서 자주 했던 스트레칭이 오히려 몸에 좋지 않은 자세였다면 어떨까?

최근 헬스 유튜버 김계란이 우리가 자주하는 ‘의자에 앉아 허리를 비트는 동작’은 ‘최악’이라고 말했다.

지난 1일 유튜브 ‘피지컬 갤러리’에는 “허리 절대 돌리지 마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김계란은 “허리가 아픈 이유는 오래 앉아있게 되면 허리 근육이 약해져 허리 골반 영역이 불안해지기 때문이다”라고 말하며 이러한 근육들은 스트레칭을 하면 고통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허리가 뻐근한 상태에서 가장 최악의 스트레칭은 의자에 앉아서 허리를 비트는 동작이라고 했다.

그 이유는 바로 척추의 회전에 있는데 척추의 회전은 가슴 쪽에서 나오고 허리 쪽은 앞뒤로밖에 안 움직이게 되어있기 때문이다.

즉, 의자에 앉아 골반이 고정된 상태에서 허리를 비트는 건 허리뼈를 걸레 짜듯이 짜는 것이다.

김계란은 ‘허리 비틀기’가 좋지 않은 이유를 설명한 후 허리 근육 강화에 좋은 ‘사이드 브릿지’ 운동을 알려주며 영상을 마무리 했다.

다음은 해당영상이다.

답글 남기기 0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WP2Social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