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뭐야, 엘사가 oF동에?”…너무 소름 끼치는 발전한 ‘딥페이크’ 기술의 ‘충격적인’ 근황(영상)

딥페이크는 인공 지능을 기반으로 한 인간 이미지 합성 기술이다. 생성적 적대 신경망라는 기계 학습 기술을 사용하여, 기존의 사진이나 영상을 원본이 되는 사진이나 영상에 겹쳐서 만들어낸다.

이 기술은 머리 외곽선을 통채로 따서 합성하는 것이 아니고, 안면윤곽 안쪽 부분만 피부톤을 맞춰 바꿔치기하는 방식이다. 

즉, 눈코입 부분만 합성하는 것이다. 사람의 인상에는 헤어스타일과 안면윤곽도 크게 작용하며, 합성 대상이 원본과 확연히 다른 안면윤곽을 가지고 있다면 합성 자체는 자연스럽게 이루어졌다 하더라도 전혀 동일인이 아닌 것처럼 보이게 된다.

그래서 악용될 우려도 있다고 전해진다. 

그러던 중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 화제가 되고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너무 발전해버린 딥페이크 근황”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함께 올라온 영상에는 여성의 얼굴에 겨울왕국 엘사의 얼굴이 팁페이크화 돼 올라와 있었다. 

이 모습을 접한 네티즌들은 “와 진짜 너무 발전했다..”, “진짜 악용될 경우 많을듯..”, “넘 자연스러워서 소름돋아”등의 반응을 보였다. 

댓글 남기기 0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WP2Social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