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오는 태풍은 진짜다”… 2일부터 치고 올라오는 태풍 마이삭의 ‘충격적인’ 경로와 규모.jpg

지난 달 제 8호 태풍 바비가 제주도를 강타하고 사망자 한 명을 만들어냈다.

그런데 이어 제 9호 태풍 ‘마이삭’이 9월 3일 새벽 부산에 최근접할 것으로 보인다.

31일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마이삭은 오는 2일 저녁에 제주 동쪽해상을 거친 뒤 3일 새벽 부산 해안 근처를 지나 아침에 동해쪽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도는 2일 밤에, 내륙을 기준 부산은 3일 새벽 태풍이 가장 가까이 지날 것으로 보인다. 이 시기 강풍 반경은 최장 약 300㎞, 최단(서북서쪽) 약 200㎞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마이삭은 폭우와 함께 강풍도 동반한다. 1일 밤에 제주도를 시작으로, 2~3일은 남부지방과 강원 영동을 중심으로 최대순간풍속 시속 72~144㎞(초속 20~40m)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다.

위의 자료는 마이삭의 풍속을 체감하게 해주는 영상들이다.

우리나라는 1일 밤부터 태풍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2일은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고 제주도와 남해안은 엄청난 강풍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답글 남기기 0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WP2Social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