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22일간 코로나 확진자가 0명 입니다”라던 ‘중국’ 중국 -> 한국행 비행기에서 승객 5명 확진 판정

중국 현지 언론과 정부의 발표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약 22일 동안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다.

그러나 오늘 7일 국내 외교 소식통에 따르면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6일까지 중국에서 한국으로 들어온 중국인 승객 중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이 총 5명이나 있는 것으로 밝혀져 중국 방역당국의 발표에 대한 의문이 커지고 있다.

아직 이들의 국적은 파악되지 않았지만, 이 기간 중국 보건 당국에 따르면 해외 유입을 제외한 본토 내 확지자가 0명이라고 발표했어서 큰 논란이 되고 있다.

이렇게 같은 기간 한국과 중국 양측에서 확인된 확진자 수에 차이가 있자 일부에서는 중국이 발표한 방역 통계에 대한 정확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외교 소식통은 “조사를 해봐야 하겠지만 이번 사례는 무증상 감염자가 한국에 도착해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라고 이야기 했으며 “중국에서도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검사가 이뤄지지 않는 이상 모든 경우를 예방하기는 사실상 어렵다”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내용을 본 네티즌들은 “확진자 0명 이라는 건 솔직히 못 믿겠다..”, “대체 왜 초반부터 중국에서 들어오는 비행기 막지 않는거..?”와 같은 반응을 보여주었다.

댓글 남기기 0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WP2Social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