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은퇴했는데 왜 여기에…?”…완전히 사라졌던 ‘쯔양’이 다시 나타났다

‘뒷광고’ 논란 이후 모든 영상을 지우고 은퇴한 쯔양의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달 14일 유튜브 채널 ‘Lyncee[Mukbang&ASMR]에는 쯔양이 그동안 찍었던 먹방 영상들이 올라왔다.

해당 채널은 “쯔양님의 팬으로서 쯔양님의 영상을 기억하기 위해 영상을 복원했다. 문제가 될 시 바로 삭제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쯔양은 뒷광고 논란 이후 지난달 6일 아프라카TV 첫 방송 영상을 제외한 모든 영상을 삭제한 후 은퇴를 선언했다.

쯔양은 방송 초반 광고 표기가 필수임을 몰랐기 때문에 몇 개의 영상에 표기를 하지 않았다고 전했지만 유튜브 광고 법을 알게 된 이후부터는 철저하게 광고 표기를 해왔다.

쯔양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못에 대한 질타가 아닌. ‘뒷광고를 계속했다’,’탈세를 했다’,’사기꾼’등 허위사실을 퍼뜨리는 댓글 문화에 지쳐 앞으로 더 이상 방송 활동을 하고 싶지 않다”라고 전하며 은퇴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쯔양 진짜 그립다”,”돌아왔으면 좋겠다”면서도 “이건 명백히 저작권 위반이다”,”이걸로 광고 수익 대신 얻으려는 것 아니냐”,”쯔양이 고소해도 할 말 없을 듯”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답글 남기기 0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WP2Social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