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아냐? 이거 진짜 국가적으로 항의해야하는 거 아님?”이라고 말 나오는 중국 전통복 패션쇼.jpg

한복은 한민족 고유의 옷이다. 역사적으로 한민족은 고유한 의복을 입었으며 왕과 귀족은 여러 복식을 도입해 입으면서 유행을 만들어 내고 격식에 따라 다른 옷을 입기도 하였다.

한복은 우리나라의 전통 의상인데, 때아닌 한복 논란이 일어나 네티즌들 사이에서 원성을 사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복 아니냐는 말 나오는 중국 전통복 패션쇼”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함께 올라온 사진에는 정말 눈을 씻고 봐도 한복으로밖에 보이지 않는 의상들이 올라와 있었다. 

특히 상투를 틀 때 머리카락이 흘러내려오지 않도록 이마에 두르는 그물인 망건이 너무 ‘빼박’이었다. 이런 형태의 망건은 한국에만 있기 때문이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지X 좀 작작해라”, “중국 진짜 왜저러냐.. 와이라노..”, “한류가 흥하니까 전통마저 베껴가냐”, “이건 진짜 외교적으로 언급하거나 반박해야하는거아냐?”등의 반응을 보였다. 

답글 남기기 0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WP2Social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